포도 효능 요약설명
1. 성질은 평이하고 맛은 달면서도 신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과와 같이 과일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포도는 함유되어있는 포도당과 과당이 특유의 맛을 내고 무기질로써는 칼슘이나 칼륨이나 철분이 많이 들어있는 알칼리성의 식품입니다.
2. 기를 늘려주고 힘을 배양해주며 살을 찌게 해줍니다. 페놀류와 타닌 성분이 농축되어있는데 바이러스나 충치,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화의 불량에도 좋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는 작용과 함께 만성의 호흡기 질환에도 좋습니다.
3. 뿌리를 달여서 먹게 되면 이뇨제의 기능을 해줄뿐아니라 신경통이나 관절통에도 좋습니다. 잎사귀를 말려놓은것을 달여서 먹으면 이뇨작용을 하고 부기를 빼주며 입덧으로 인해서 토를 하는데도 좋습니다.
4. 포도주를 꾸준하게 먹는 사람은 심장병에 걸리게 되는 확률이 낮아진다는 내용의 발표도 있습니다. 포도가 혈액의 순환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신맛은 적고 단맛이 많이 나는 것을 생식으로 좋습니다. 포도송이를 보면 고른 색깔을 띠면서 포도의 알이 떨어진다거나 썩지 않은것이 좋습니다. 신선한것은 하얀가루가 묻어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치게 많이 먹는것은 좋지 않습니다.
6. 주요 성분은 수분이 대부분이고 거기에 단백질과 당질, 지방이고 당질과 독특한 맛을 내는 것은 포도당과 함께 과당이 맛을 냅니다. 주석산과 사과산, 펙틴, 타닌 등의 성분이 있고 무기질로는 칼슘이나 칼륨, 철분이 특히나 많이 들어있습니다.
7. 유기산 성분은 1%내외로 들어있는데 타르타르산과 말산이 유기산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타닌이 많기 때문에 포도로 만든 가공품은 떫은 맛을 내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무기질 가운데에서는 칼륨이 전체 성분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8. 많이 먹게 되면 설사를 할수 있고 속으로 열에서 열을 많이 발생시킬수 있습니다. 눈도 어두워질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
포도의 효능에 대해서 보았습니다. 알알이 박혀있는 포도 참 맛있는데 몸에도 좋습니다